티스토리 뷰

2022년 첫만남이용권 사용처

반응형

목차

    대한민국은 저출산율 국가 입니다 그런데 출산율저하는 큰 고민거리가 아닐수 없죠 ​국내에서도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2022년 첫만남이용권 신청 받고 있습니다. 이 정책은 22년에 새롭게 시행되는 정책으로 알면 많은 금전적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하단에서 신청 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2022년 첫만남이용권 신청방법은 현장 신청방법과 온라인 신청 방법이 있습니다 현장신청은 아이의 주민등록상 읍면동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시면 되고 온라인은 복지로,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2022년 첫만남이용권 신청 및 사용처 홈페이지

    반응형

    2022년 첫만남이용권 신청 및 사용처 확인 -->https://www.gov.kr/portal/onestopSvc/happyBirth

     

    반응형

     

    2022년 첫만남이용권은 2022년 1월 1일부터 태어난 아이의 부모에게 육아지원해주는 정책입니다. 가족의 소득과는 무관하게 200만원을 국민행복카드에 지원 받게 됩니다.

    2022년 첫만남이용권 이란?

    반응형

    2022년 첫만남이용권 대상은 위에서 말한것처럼 올해 1월  1일이후에 출생한 아이로 출생신고되어 주민등록번호를 받은 아이의 가정이 대상자입니다.

    2022년 첫만남이용권 대상과 지급액은?

    반응형

     

    1명 낳으면 200만원, 2명 400만원, 3명 600만원  지급되며 지역별로 +@ 의 금액도 지원됩니다. 경기도의 경우 1천만원까지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 첫만남이용권 사용처는?

    반응형

    2022년 첫만남이용권 사용처는 육아와 관련된 물품구입(온라인포함)과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산후조리원, 대형마트, 백화점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제외되는 사용처는 유흥업종, 사행업종, 마사지등 위생업종(이미용실 제외), 레저업종, 성인용품점, 면세점, 온라인 상품권은 제외됩니다. 


    2022년 첫만남이용권 지급절차는?

    반응형

    온,오프라인 신청접수한후에 대상자 통합조사 및 심사를 진행하고 대상자를 확정합니다. 확정된후에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에서 지원금을 지급하는 절차입니다. 지원금은 지급일로부터 1년간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하지 않을시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 정부24, 첫만남이용권 신청
    https://www.gov.kr/portal/onestopSvc/happyBirth

    반응형


     -> 사용처 확인 

    반응형


    https://www.bokjiro.go.kr/ssis-teu/twataa/wlfareInfo/moveTWAT52011M.do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